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대단원의 막을 내린 오케이 광자 매의 후속으로 KBS2 토, 일 오후 7시 55분이라는 흥행 보증수표 시간에 방송됩니다. 벌써 1회가 방송되었는데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KBS2 주말드라마는 불패신화라는 말이 다시 한번 실감 나는 순간입니다.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
1. 이영국 - 지현우
에프티 그룹 회장, 왕대란 여사 의붓아들, 재니, 세찬, 세종이 아빠, 세련이 이복 오빠 등 극 중에서 이영국이 맡은 역할입니다. 박단단 선생이 아이들도 감정이 있다고 요즘 학교생활은 어떤지 엄마 잃은 아이들이 요즘 무슨 생각을 하는지 세종이가 엄마 보고 싶어서 우는 건 아는지 아빠가 돼가지고 아이들 생각은 하는지 따져 들었을 때 순간 망치로 머리를 맞은 거처럼 충격이었다.
상실감에만 빠져서 그동안 저 어린것들을 방치하고 있었다니 박 선생 말대로 저 아이들에게는 이제 나밖에 없는데. 나만이 내 아이들을 지켜줄 수 있는데. 이제부터라도 아이들을 챙기려고 하는데 생각지 않게 없었던 문제와 갈등만 생겨서 당황스럽다. 하지만 박 선생 덕분에 아이들과 조금씩 가까워지는 느낌이 드는데, 어느 순간부터 단단이에게 마음이 흔들린다.
2. 박단단 - 이세희
박수철의 딸. 차연실의 의붓딸. 박대범의 의붓 여동생 역할입니다. 일 년 전 원수 덩어리 박대범 때문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화장품) 회사를 그만두고 현재는 파트타임 (국어) 학원 강사를 하며 새로운 진로를 모색 중이다. 필요할 때만 내 딸 내 딸 하면서 살랑거리는 새엄마, 맨 날 한탕주의에 사업한답시고 말아먹는 의붓 오빠 대범이 미워서 하루빨리 독립하고 싶지만 아빠 때문에 참고 참는 중이다.
그런데 결국 새엄마와 대범이가 이번엔 전세금을 홀랑 날려서 길에 나앉게 되었다. 돈은 또 벌면 된다며 새엄마를 감싸는 아빠의 태도에 그동안 꾹꾹 참아왔던 모든 게 터졌다. 그렇게 아빠와 갈등 끝에 집을 나오고. 우울한 마음에 산에 올랐다가 대낮부터 양복 입고 산에 온 수상한 남자 이영국과 얽히게 되는데..
3. 차건 - 강은탁
신달래 여사의 아들. 연실의 남동생. 수철의 처남. 대범이 단단이 미림이 외삼촌 역할입니다. 대범이처럼 축구 선수하려다 잘 안 풀린 케이스. 잠깐 실업팀에도 있었다. 착하고 몸 좋고 잘 생겼다. 세상에 둘도 없는 효자다. 바야흐로 5년 전. 배수의 진을 치는 심정으로 엄마랑 미림이 손잡고 한국을 떠났었다. 내가 말아먹은 매형네 집값 벌기 전에는 돌아오지 않으리.
베트남에서 이제 자리도 잡고 돈도 좀 벌리고 그랬는데. 늙은 엄마가 향수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고 내 고향 대한민국 땅에서 죽고 싶다고 울던 밤. 모든 거 다 때려치우고 귀국을 결정했다. 현재 일차적 목표는 돈 많이 벌어서 5년 전에 날려먹은 매형네 집 사주는 것이다.
4. 조사라 - 박하나
이기자의 딸. 이영국 회장을 사랑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이럴 작정은 아니었다. 회장님 사모님이었던 영애 언니랑은 회장님 회사 <에프티 그룹> 입사 동기 단짝이었다. 지금은 돌아가신 회장님 아들이었던 영국이 군대 제대 후 입사를 했고 회사 봉사의 날 참석할 거라는 소문이 파다했다. 그날 내가 화장실에 가서 화장만 고치지 않았다면 이영국 회장님이 나를 먼저 보셨을까.
화장실에서 화장을 고치고 나갔는데 이영국 회장님이 영애 언니랑 눈을 마주치며 웃고 있었다. 그 후 영애 언니는 이영국 회장님과 결혼을 했고 나는 이 집의 집사가 되었다. 5년 전 사모님 영애 언니가 아프면서 영국네 살림을 안주인처럼 맡아서 했다. 그럴 이유도 있었고 고마운 영애 언니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했다. 영애 언니가 죽기 전까지도 고맙다고 했고 아이들과 사장님을 잘 부탁한다는 말씀도 남겼다.
그래서 이 집안의 안주인이 될 거라고 믿었고 회장님에게 걸맞은 여자가 되기 위해 영어 중국어 헬스 필라테스 꽃꽂이 요리 등등 모든 노력을 다했는데 회장님은 왜 아직도 나를 바라보지 않는가. 하지만 어떻게든 이 집에 안주인이 되어야 한다.
5. 박단단네 가족
- 박수철 - 이종원 : 차연실 남편, 박대범 박단단 아빠. 단단이 태어나고 아내였던 지영에게 버림받았으나 지금은 열심히 살고 있다.
- 차연실 - 오현경 : 박수철 아내, 박대범, 박단단 엄마. 신달래 여사 딸, 차건의 누나, 남편 박수철보다 두 살 많은 연상이다.
- 박대범 - 안우연 : 박수철의 의붓아들, 차연실의 아들, 박단단의 의붓 오빠. 동생 단단이 하고는 애증의 남매 관계다.
- 신달래 - 김영옥 : 차연실, 차건의 모친, 수철의 장모, 대범 단단 미림의 할머니, 할 말 못 할 말 다하고 요리조리 빠지는 능구렁이
- 강미림 - 김이경 : 신달래 여사의 외손녀, 연실의 조카, 차건의 조카, 대범 단단이와 사촌지간.
6. 이영국네 가족
- 왕대란 - 차화연 : 이영국 계모, 제니, 세찬, 세종의 의붓 할머니, 영화배우 출신 영국이 아버지를 만나 살림을 차렸다. 그 후 세련이를 낳았다.
- 이세련 - 윤진이 : 왕대란 여사의 애지중지 늦둥이 딸, 이영국의 여동생. 제니, 세찬, 세종이 고모
- 이재니 - 최명빈 : 영국의 장녀. 도도하고 까칠하다.
- 이세찬 - 유준서 : 영국의 첫째 아들. 재니 남동생. 세종의 형.
- 이세종 - 서우진 : 영국의 막내아들. 유치원생.
- 애나킴 - 이일화 : 영국을 키운 유모의 딸. 영국의 사업 파트너. 영국과 남매처럼 지내는 관계
지금까지 신사와 아가씨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물 간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이를 통해 짐작할 수 있어, 앞으로 전개되는 내용이 예측 가능 한 만큼 한번 가볍게 훑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