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대상자 및 신청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이 오늘 28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부터 신청방법까지 차례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대상자는 손실보상 선지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대상 여부를 확인 함과 동시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대상은 향후 손실보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으로 2021년 4분기 신속 보상 대상자 중 2022년 1~2월 영업시간 제한 또는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한 업체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요건에 해당하는 매출 기준은 손실보상 대상 업체 규모 요건과 동일하게 적용하며 그 기준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250만 원 신청방법은 손실보상 선지급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로 미리 지정된 분들은 당일 공단에서 문자를 받게 됩니다. 문자가 오지 않았다면 대상자 조회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2월 28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합니다. 신청 첫 주 신청자가 몰릴 것을 예상해 이를 분산하고자 5부제를 실시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며 신청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진행합니다. 3월 5일 토요일부터 5부제가 종료되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절차 중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약정 절차입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전자 약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대표자 본인 신분증만 첨부하면 됩니다. 이에 반해 법인 대표자는 까다롭게 진행합니다.
법인 대표자가 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해 대면 약정 체결을 진행해야 합니다. 단, 방문 가능 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기 때문에 꼭 지켜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첨부해야 하는 서류도 조금 더 많습니다. 대표이사 본인 신분증, 법인인감도장,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법인통장사본입니다.
이렇게 약정이 문제없이 진행되었다면 약정 후 1 영업일 이내에 지급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만약, 문제가 생겼다면 휴대전화 또는 문자형태로 그 이유를 전달받게 됩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손실보상 콜센터 1533-3300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와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제도이니 만큼 빨리 신청하셔서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시기 바랍니다.